Search
Duplicate
🗒️

커뮤니티 크리에이터 9강_커뮤니티 리더십

CC 가 갖춰야 할 리더쉽은?
함께 성장하는 힘!
기술 인플루언서 및 CC 리더 관리
빅 마우스. 마소 같은 기업에서 왜 글로벌 인플루언서 왜 따로 관리하나? 기술 분야 cc 리더 발굴, 전 세계 찾아다님..
기업들이 커뮤니티 리더를 관리하는 이유는?
돈이 되니까
오지라퍼에 해당하는 사람들. 자기들이 컴퓨터 기술에 매료되서 공부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리더들.
알아서 자신의 열정을 나누는 리더들.
기술 혁신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지금의 혁신 속도는 과거와는 다른 양상.
임계점까지 다다른 다음, 서로 융합을 하기 시작. 새로운 이종간의 융합.
VR+ 의료기술 + 자동차...
따라서, 과거와 같은 방법으로 학습하고 성장하는데 한계가 있는 혁신의 시대
과거: 스승이 먼저 공부하고 학위를 따고 그 학위로 우리를 가르치고, 그 사람이 낸 시험을 맞춰서 지식을 습득하게 됨. 지금은? 그 속도가 1년, 2년이 다르다. 학위 따는 시간 기다려주지 않음. 전문가라는 사람을 무조건 추종할 수 없는 시기.
능동적으로 정보를 교류하고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찾아야 한다.
→ 커뮤니티를 세우고 정보를 나누는 목적이 중요!
단순히 팔로워 늘리겠다는 목적이면 리더십 발휘 어렵다.
진정으로 공동체의 성장을 돕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영향력”이 생긴다.
CC 리더 효율성의 비밀?
스스로 성장하는 방법이기 때문.
배움이 잘 일어나는 방법...
커뮤니티 성장 효율성의 비밀 2
아무에게나 전달한다고 영향력이 생기지 않음
“공통의 관심사”가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할 때 영향력이 커진다. 당장 활용 가능한 경험과 지식 공유.
비밀 3.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
과거에 맺은 인맥들은 학연, 지연, 동창, 부모 네트워크...이런 인맥들이 도움이 되나? 별로..
명문대 나와도 비슷. CC에서 찾을 수 있다. 나와 관심사 비슷하고 내가 추구하려는 분야에 있거나 함께 성장하려는 사람들 모였을 때 당장 써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