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관련]
명칭 | 사이트 | 주요 내용 | 타깃 |
창고살롱 | 여성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컨텐츠 공유, 독서모임 등의 유료 소모임 활성화 | 경력단절 여성, 진로를 고민하는 워킹맘 등 | |
그로잉맘 | 육아 멘토링, 아동상담, 부모교육 등의 전면 온라인 서비스화 | 바쁜 엄마들, 온라인 친화적 부모 | |
밑미 | 리추얼 형성(자기계발을 위한 좋은 습관)을 위한 유료 소모임, 심리상담, 달리기, 글쓰기 등의 다양한 치료적 도구 사용 | 20대-40대 온라인 친화적인 사람들(소정 경험한 바로는 20대, 30대 여성이 다수) | |
스여일맘 | |||
헤이조이스 | 여자들의 라이프 성장 플랫폼 | 커리어 계발을 위한 20-40 여성들의 성장 플랫폼 | |
워킹맘마이크 | 2021년 캡처 자료 참고. 현재 폐쇄 상태. | LG 홈인 (집안일 해결 플랫폼) 베타 버전 이벤트 | 5000명 정도의 워킹맘의 고민 기재되어 있음 |
<2019 한국워킹맘보고서>
캐시플로워가 필요하고
로열 멤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 싸움...호텔도 똑같음. 나의 24시간 안에 만날 수 있는 사람 정해짐.
헤이조이스가 스마트함. 기본 온라인으로 깔고 가는게 있으니까 묶음 판매 많이 함.
3명 강사를 묶어서 사게 함. 조기에 신청하면 할인받을 수 있게...
라이브로는 못 듣고, 다시보기...
나의 시간은 귀하니까. 컨퍼런스 세션..이 있으니까 꽤 비싼 돈이 합리화됨 다시보기가 되니까.
4만5천원...얼리 스테이지에서는,
관심을 갖게 하는, 무언가!! 관심을 가지게 되기까지 한번 !!
그 분을 잘 설득해서 셰어하는 걸로...매출 쉐어 하는 형태로~~~
우리의 존재를 홍보할 필요가 있다.
파워풀한 모임장을 중간 중간에 넣기~~(트레바리)
맘카테고리~~
<동키>
적당히 세련되고 적당히 친근한 컨텐츠. 너무 상업적이지 않고~~
커뮤니티 자생하려면, 약간 컨텐츠 커머스적인 속성이 있어야 한다. 라이트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 매스한 고객을 체험해 보는 형식....커뮤니티 베이스의 ....
트레바리)
라이트한 형태로 소개하고 접해보고~~~ 친구 모임 같은..형태에 대한 수요는 많을 것 같다~~~
스타트업 벤처스, 창업지원 →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커뮤니티에 포커스)